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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번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관련주입니다.
경기도가 수도권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제안한 수도권 대심도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삼성~동탄/파주~삼성),B노선(송도~마석), C노선(덕정~수원)등 3개 노선으로
수도권 외곽에서 주요 거점을 30분대에 연결하는 철도망으로,
지하 40~50m에서 운행되며 평균시속은 100km/h(영업최고속도 180km/h)로
서울과 경기도를 동서/남북으로 연결해주는 친환경 광역교통수단임.
다만, GTX프로젝트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기업 외에도
심리적인 요인이 강한 기업들도 포함되어 있어 투자에 유의가 필요해 보임.
- 동사는 건설 및 부동산 개발운영업을 영위함. 동사가 수행하는 건설공사는 크게 자체공사와 도급공사로 나뉨
- 자체공사는 토지를 직접 매입해 시행과 시공을 병행하는 개발형 주택 사업임. 도급공사는 발주처로부터 수주해 시공하는 형태로 일반건축, 토목, 외주주택 등으로 구분됨.
- 매출구성은 외주주택이 72.51%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자체공사가 15.35%를 차지.
- 동사는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석유화학시설 및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사업을 영위.
- 세계 최대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관통시키는 등 첨단 기술력을 입증하며 시장선도.
- 고부가가치 창출이나 안정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공종을 추가로 발굴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 노력중.
- 1969년 락희개발(주)로 설립되었으며, 인프라, 건축, 주택신축판매, 플랜트, 전력 및 해외종합건설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함.
- 인프라산업 분야에서 다수의 도로, 철도, 수자원, 항만, 단지, 지하시설 등의 사회 Infra 건설을 수행하였음.
- 베트남시장의 조기진출 및 사업 선점을 통한 신도시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싱가포르에서도 우수한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수의 지하철공사를 수행 중임.
- 동사는 토목과 건축 공사를 주 사업 영역으로 함. 198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으며, 현대엔지니어링 등의 종속회사가 있음.
- 건축 주택, 토목, 플랜트, 기타 등으로 사업 부문이 나뉨.
- 우리나라 원전의 대부분을 시공했으며, 2009년에는 국내 최초로 UAE 원전 4기를 수주하여 원전 시공기술을 인정 받음. 토목, 건축산업 분야 국내시장에서도 탄탄한 입지를 구축.
- 1939년 설립된 종합건설회사로서 국내 100대 건설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첫 해외진출 건설사, 국회의사당 및 세종문화회관 등 역사적 랜드마크 건립의 기록을 보유함.
- 지배회사인 동사는 토목, 주택, 플랜트 등 종합건설업을 영위하는 건설사업부와 석유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석유화학사업부로 구성.
- 'e편한세상' 도입 이래, 프리미엄 브랜드 'ACRO'를 시장에 정착시켜 반포 '아크로리버파크'등을 성공적으로 분양함.
- 동사는 토목건축공사업을 주된 목적으로 1973년 11월20일에 태영개발(주) 라는 상호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 2020년 토건시공능력평가순위 13위의 종합건설업체로서 토목사업, 환경플랜트사업, 건축사업, 주택사업, 물 사업을 중심으로 사업을 수행.
- 토목사업부문은 환경분야 상하수도 공사 및 정수시설공사 뿐만 아니라 부천 친환경복합단지, 양산사송 등 민간 개발사업에 대해 특화된 시공경험을 보유하고 있음.
- 동사는 1984년 6월에 설립되어 레미콘의 제조, 판매와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하여 건자재를 생산, 판매하고 있음.
- 서울 포함 수도권에만 17개 레미콘 공장을 소유하고 있는 레미콘 제조업체. 서울, 인천, 경기도가 전체 건축 착공 면적 중 34%를 차지함.
- 매출은 레미콘 64.2%, 건자재유통 32.2%, 기타 3.5% 등으로 구성됨.
- 동사의 사업부문은 선박, 해양플랫폼 등의 판매업을 영위하는 조선해양 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영위하는 E&I 사업부문으로 구분됨.
-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 선종에 걸쳐 발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으며, 20년 6월말 수주잔량은 전년대비 14% 감소한 121.5백만톤을 기록함.
-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99.83%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목, 건축 부문이 0.17%를 차지하고 있음.
- 동사는 1978년 설립되어 코일 전·절단 가공업 및 판매업, 철판류 가공업 및 판매업, 형강류 가공업 및 판매업, 부동산 임대업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포스코에서 생산하는 열연제품과 후판 등을 매입하여 가공 및 판매하고, 현대제철에서 생산되는 형강제품을 매입하여 판매함.
- 2013년에 광양2공장을 설치하였으며, 향후 건설중장비, 강교, 조선 등의 가공품을 생산할 예정으로 가공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모색하고 있음.
- 동사는 1957년 설립된 종합건설엔지니어링 기업으로, 2011년 도화엔지니어링으로 사명을 변경함.
- 상하수도, 수자원개발, 도시계획, 조경, 도로교통, 교량, 터널, 항만, 철도, 환경 등 엔지니어링 전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 시험, 감리, 시운전, 평가, 자문 및 지도업무를 수행함.
- 토목엔지니어링 업계 국내시장점유율은 2019년 공시된 자료 기준으로 동사가 30.1%로 가장 높음.
- 동사는 조선업과 건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2007년 8월 한진중공업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되어 증권시장에 상장됨.
- 해군 고속상륙정 단독 방산업체 지정으로 안정적 물량확보가 가능함. 동사는 2019년기준 국내 건설업체들 가운데 시공능력평가액이 45위를 기록하고 있음. 전년보다 4계단 하락한 순위임.
- 방산산업 특성상 제한적 상황에서 경쟁이 이뤄지는 사업분야임.
-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개발 및 공급을 목적으로 1995년 9월 12일에 설립되었음.
- 동사는 철도신호제어 시스템 및 공급업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2020년 6월 기준 6개의 종속회사를 포함하고 있음.
- 철도 산업은 사회간접자본(SOC)의 성격이 강하여 국가기간 산업으로 이루어지며 철도건설과 관련된 건설, 신호통신, 철강, 차량 등의 대단위 투자가 요구되는 산업분야임.
-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하여 1960년 설립되었으나, 2003년 타이어사업부문 금호타이어(주)에 매각, 2006년 레저 및 터미널사업부문 물적분할, 2011년 고속사업부문 물적분할하였음.
- 동사는 건설업을 주목적으로 하며 사업부문은 건설업, 운송업,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됨.
- 1967년 설립된 이래로 국내외에서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환경 등 모든 분야에 걸쳐 뛰어난 시공능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함.
- 철도사업에서부터 방위사업, 플랜트 및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글로벌 종합 중공업 기업.
-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전동차, 고속전철, 경전철, 디젤동차, 기관차 및 객/화차 등 다양한 차종의 철도차량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호,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 방산부문은 2020년 장애물 개척전차의 양산을 진행하며, 플랜트부문은 제철소 수주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음.
- 동사는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1년 12월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음.
-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인 사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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