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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 55종목 NO.1064

by goodpoint77777 2022.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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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1064번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는 2021년 3월 당시 15종목에서

2022.07월현재 55종목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관련주중 가장 높은 확장세를 보인 관련주중 하나라고 할수 있을것입니다.

&

2021년 3월 글은 링크로...

 

 

메타버스(Metaverse)관련주, 15종목 NO.281

281번 메타버스(Metaverse) 관련주입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 등을 활용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goodp7.tistory.com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공간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아바타 등을 활용해 소통할 수 있는 가상 세계를 의미.

 

가상현실(VR) 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세계가 현실세계에 흡수된 형태.

3차원의 가상세계를 구축하고 활용하는 서비스로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전방위적으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가상세계라는 매우 폭 넓은 의미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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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동사는 휴대폰 부품인 Battery Pack, Case(플라스틱 및 메탈), 충전기를 생산하여 글로벌 휴대폰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배터리팩은 본사에서 휴대폰용, 청소기용, ESS용 등을 위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노트북용, 청소기용, 전동공구용 등을, 베트남에서 휴대폰용, 전동공구용 등을, 인도에서 휴대폰용 배터리팩을 생산하고 있음.
  • TV, 오븐,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제품에 사용되는 부품을 글로벌 업체에 공급하고 있음.

  • 동사는 'XR(eXtended Reality) 교육ㆍ훈련 사업',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XR 미래 사업' 등 게임 콘텐츠 개발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가상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여 자이로센서, 가속도센서, 지자기센서를 결합한 복합 센서를 독자 개발함.
  • VR 게임 최초의 건슈팅 게임을 개발, 삼성과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초 VR 게임 ‘모탈블리츠VR’ 상용화 성공.

  • 동사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함.
  •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함.
  • 매출비중은 로열티 65.1%, 라이센스 31.0%, 용역 3.9%로 구성됨.

  • 동사의 주력 사업분야는 모바일 게임의 제작으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 게임에 속하고 장르별로는 캐주얼게임 및 퍼즐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
  • 적극적인 M&A를 통해서 당사가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다양한 장르의 라인업을 확보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소셜카지노게임, MOBA, RPG, 퍼즐, 디펜스 장르 등을 개발 및 서비스
  • 크로스 플랫폼 특허 기술을 가진 VR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사인 '(주)맘모식스'를 인수함.

  • 동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지배회사인 당사와 종속회사인 CCP ehf. 등은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게임 서비스 공급업 등을 목적사업으로 함.
  • '검은사막' 및 'EVE' IP의 서비스 지역 확장과 현재 개발 중인 신작 3종(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의 개발을 통해 IP의 확장, 신규 IP 확보 등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진행.

  • 동사와 연결회사는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 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업 포트폴리오 관리 강화 목적으로 전자부품 사업을 별도 사업담당체제로 운영함.
  • 광학솔루션의 주요 제품으로는 Camera Module 등이 있고 기판소재는 Photomask, Tape Substrate, 반도체기판 등, 전장부품에는 모터/센서, 차량통신 등이 있음.
  • 매출은 광학솔루션 사업부가 78.1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함.

  •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 인지도 있는 글로벌 퍼블리셔 및 통신사 등과의 B2B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신규 게임 출시 및 VR, AR과 같은 신사업으로도 파트너십이 확장되고 있음.

  • 동사는 1990년 11월 14일자로 설립되어 방송사업 및 문화서비스업, 광고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주된 사업은 지상파 TV, 광고사업으로 동사에서 방송된 우수한 지상파콘텐츠를 해외 및 국내 위성방송, 인터넷 등에 판매함.
  • 동사의 사업 내용은, SBS 및 SBS 미디어그룹 홈페이지 운영사업, SBS방송콘텐츠를 국내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케이블TV 등의 매체에 제공하는 서비스사업과 광고사업, 부가사업이 있음.

  • 1999년 2월에 설립. HW, SW, 솔루션, 컨설팅 등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 제공.
  • 주요 서비스는 ICT인프라, 데이터센터, 클라우드의 구축 및 운영서비스로 구분됨.
  • 2021년 올인원 디지털 서비스의 핵심기술거점인 ‘S2F센터’를 구축, 고객 체험 서비스를 통한 IoT, 가상화 기반 무선통신, AI, BigData, 메타버스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미래형 ICT서비스 모델 제공.

  •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커머스, 모빌리티, 페이, 게임, 뮤직, 콘텐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매출은 플랫폼 부문 52.8%, 콘텐츠 부문 47.2%로 구성됐음.
  • 경쟁사 네이버에 비해 해외 사업 실적이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아왔으나 Beyond Korea를 핵심 키워드를 내세워 해외 웹툰 시장 등에서 활약 중임.
  • 모바일 시대 이후를 대비하는 Beyond Mobile 전략도 추진 중임.

  • 동사는 2008년 1월 설립되었으며, 객체 인식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산업에서 요구되는 데이터처리 솔루션을 연구·개발하고 있음.
  • 영상데이터의 처리를 필요로 하는 일련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일체를 통합하여 플랫폼 형태로 제공함.
  • 대한민국의 지방자치단체 CCTV통합관제센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1위 기업으로 관련 업종과 공무원들에게는 확고한 브랜드 영향력을 끼치고 있음.

  • 동사는 1999년 2월 설립되었으며, LCD BLU의 핵심부품인 프리즘 시트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현재 중소형시장은 약 4천억 규모의 시장으로 동사와 3M사가 양분하는 독과점 시장을 구성하고 있음.
  • 동사는 미쓰비시레이온과 역프리즘시트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계약을 체결하여 기존 보유하고 있던 기술에 접목, 프리즘시트의 초고휘도화를 통해 독점적인 시장지배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임.

  • 동사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제작, 판매하고, 이러한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그래프 기술 전문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임.
  • 2017년 AgensGraph라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제품 출시 이후 현재까지, 금융, IT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약 50여개 이상의 납품실적 및 활용사례를 보유함.
  • 주 사업모델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License 판매와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기술서비스 판매임.

  •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함.
  • 2018년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협력사로 선정됨. 종합스튜디오가 되기 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를 인수함. 광고사업 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함.
  • 2021년 8월 컴투스가 동사의 지분을 추가 취득해 지분율이 38.9%로 최대주주가 됨.

 

 

 

 

 

 

 

 

 

 

 

 

 


1 . CJ ENM *

2 . EDGC *

3 . iMBC *

4 . KT

5 . LG유플러스

6 . LG이노텍

7 . NAVER

8 . NPC

9 . SBS

10 . SK텔레콤

11 . 넵튠 *

12 . 뉴프렉스 *

13 . 다보링크 *

14 . 대성창투 *

15 . 덱스터 *

16 . 드래곤플라이 *

17 . 디어유 *

18 . 맥스트 *

19 . 미투온 *

20 . 바이브컴퍼니 *

21 . 비비안

22 . 비트나인 *

23 . 선익시스템 *

24 . 셀바스AI *

25 . 스코넥 *

26 . 씨이랩 *

27 . 아진엑스텍 *

28 . 알체라 *

29 . 에스넷 *

30 . 에스코넥 *

31 . 에이트원 *

32 . 엔비티 *

33 . 엔피 *

34 . 엘엠에스 *

35 . 엠게임 *

36 . 옵티시스 *

37 . 와이제이엠게임즈 *

38 . 위세아이텍 *

39 . 위지윅스튜디오 *

40 . 이노뎁 *

41 . 이랜텍 *

42 . 자이언트스텝 *

43 . 주연테크

44 . 지니뮤직 *

45 . 칩스앤미디어 *

46 . 카카오

47 . 컴투스 *

48 . 코세스 *

49 . 큐에스아이 *

50 . 크레버스 *

51 . 펄어비스 *

52 . 핑거 *

53 . 한글과컴퓨터 *

54 . 한빛소프트 *

55 . 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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