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전체 정리(총 2,000개 예정)/**관련주, **테마(일반)...

항공/저가 항공사(LCC)관련9종목 , 주식하면서 생각하게되는 몇 가지!

by goodpoint77777 2020. 10. 14.
728x90
반응형

105번

항공/저가 항공사(LCC)관련주입니다.

 

 

이번글은

인트로를 조금 적겠습니다.

제목은

기재된 바와 같이

feat 주식하면서 생각하게 되는 몇 가지입니다.

 

됐고,

종목이나 내놔! 하시는 분은

빠르게 화면을 내려가시면 내용은 하단에 있습니다.

 

그렇지만

넓은 안목으로 주식시장을 생각하려면

이런 글도 가끔 읽어주시는 것도 괜찮..

 

그럼 질의문답식으로 적어보겠습니다.

 

Q: 주식이 어렵다?

A : 네 물론 어렵습니다.

 

이제부터 그럼 자세히

 

주식이 쉬운 사람이 있을까요?

물론 저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한 때는 무척 쉽다고 생각해본 적이 있으니깐요 (과거형입니다ㅎ)

 

우선 쉽다고 생각하고

하기만 하면 쫙쫙 맞춘다..

나 혹시 주식 천재인가? 하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 것은

 

세상 어느 것이나 어떠한 분야에

다른 사람의 노력의 1/10

필요하지 않은

사람들이 간간히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사람들을

타고났다거나..혹은 단어로

천재라고 부릅니다

 

천재와 영재의 차이를 아십니까?(왠지 도를 아십니까? 같은-_-::)

 

천재는 중간과정이 없이 결과가 나오고,

영재는 중간과정이 있는 상태로 결과가 나옵니다.

 

천재들은 과정이 없습니다.

그냥 답이 나옵니다.

 

제 주변에 천재 소리 듣던 친구를 보면서

제가 확실히 알게 되었습니다.

 

문제를 보면

그대로 답이 나옵니다.

신기해서 어떻게 알았어? 하니

친구 답이 그냥...-_-...

......................

그래 너 잘났다. 좋겠다.. 하고 만..

 

그래서 다수의 일반인들은

당연 어려운 게 정상입니다.

영재들도 어려운 과정을 거치는데

일반인들은 당연히 어려운 게 정상입니다.

 

 

 

Q: 주식을 하면 아프다?

A: 네 물론...

 

직장생활이든 친분관계든

대화의 재미를 위해서

몇 가지는 다들 개인기를 가지고 계실 겁니다..

 

이런 말을 들어보셨는지요?

 

첫사랑이 못 살면,  마음이 아프고

첫사랑이 잘 살면,  배가 아프고

첫사랑이랑 살면,  머리가 아프다고

그래서 첫사랑은 이래저래 아프다고...

 

지나친 비교 패턴이지만

(그냥 우스갯소리로 쓸 말 없을 때 쓰시라고 던진 겁니다)

 

그게 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변에서 다들 주식하는데 나만 안 하면, 가슴이 쓰려서 아프고

 

주변에서 다들 나 빼고 주식으로 돈 벌면, 배가 아프고

 

그래서 주식하면 머리가, 아프고..

 

주식은 어렵고 아픕니다.

 

위에 이미지에도 있잖습니까

주식은 안 하는 게 최고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면 열심히 하자! 하고

 

주식은 일단 들어오면

대부분 노빠꾸입니다.

 

주식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대부분 다 계속합니다.

들어오기는 쉬워도, 나가기는 어려운 곳 중에 하나가

주식판입니다.

 

그래서 

주식하면서

그나마 덜 아프려고, 다들 열심히 공부하는 게 주식...

어느 정도 주식 고수 반열에 오르시는 분들은

이런 말씀하십니다.

이렇게 열심히 공부를 했으면 하버드에 갔겠다 하고...

그 과정이 누구나 다 어렵습니다.

 

그리고 또한

원래 주식머리 일머리 공부머리는

다 다릅니다.

흔히들 그리 말하시더라는.. 

 

 

그리고 주식하면서

아프기만 하면 다행이게요

어설프게

요행 바라다가.. 다들 삶의 동아줄인 돈이 형체도 없어지기...

 

공부합시다~!!

 

 

3. 고정수입이 있다면 그것이 주는 안정감은?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하실 것 같습니다.

 

만약 하루 주야장천 주식만 하면

엄청 돈도 많이 벌고 그럴 텐데 하고

 

하지만

이런 점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들어오는 고정수입(특히 월급)이 주는

안정감

그것이 주식을 하는데

심리적인 편안함을 주는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그게 없어지면 이야기가 달라진다는 것이죠.

그냥 수입은 없고 지출만 무한대..

섬뜩하죠-_-..

 

 

그리고 또 하나

직장생활이든 자영업을 하시 든

대인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하나의 자극적 요소가 됩니다.

 

그렇게 팡팡 돌리는 머리 회전이

주식에도

긍정적 영향을 줄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나 머리 안 써도 월급 꼬박꼬박 받는데??

하면.. 그것은 월급루팡..)

 

 

그래서 만약

그런 것들이 다 사라지고

아무런 스트레스가 없는 상태에서

주식을 한다면

초보인데 지속적인 수익이 가능할까?

 

그런 점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자신만의

무기가 생기기 전에는

직장생활과 병행하시면서

주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세상 모든 것이 만만한 것이 없고

세상 모든 것이 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수요일쯤이니

직장 생활하시는 분들

지칠만해서

드려본 말씀입니다.

직장생활의 안정감, 소중함도 중요합니다.

 

/

 

이렇게 간단히 적어보며

이제 종목이야기로 갑니다.

 

이번은 간단히

여행 주로 했습니다.

 

지난번부터

외국항공사에서 우리나라로 오는

여행상품이 있었습니다.

 

기내에서 내리지 않고

다시 회항해서 가는 것인데

반응이 좋았다는 신문기사들이.. 여러 번

우리나라 항공사도 일부 시범으로 한다고 하더니

곧 상품화되려나 봅니다. 이미 하시는 곳도 있는 듯

 

하긴

여행이든 뭐든

막상 가보면 시시할지라도..

 

그 출발하기 전까지의

설렘이 있죠

 

그걸 위해서 여행을 간다는 사람들도 있으니 말입니다.

 

/

 

코로나 19가

다들 지쳐가지만

현재로서는 어쩔 수 없이

개인별로 무엇인가 삶에 돌파구를

만들어 지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링크는

제가 동영상 하나도 걸어봅니다.

최근에 본 영상인데 좋더군요

이 채널 자체는 약간 상업적이라 그닥이지만 ㅋ

그냥 내용 자체는 좋더군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거절을 못하는 이유에 대한

고찰..

특히나 직장생활. 자영업 하시는 분들은.자영업하시는분들은

적절히 거절이 참 많이 필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XDCRcgERuw

 

자칫하다가는 남일 뒤치다꺼리하다가

정작 내일 못해서 호구되기 쉬운 곳이

직장생활이죠

 

 

 

그럼 이번 글은

다소 장황했습니다.

 

다음 종목부터는 다시 담백하게

갑니다.

 

그럼 본문 이어집니다.

 

 

 

  • 2012년 9월 인적분할을 통해 제조사업부문을 신설회사 애경유화에 승계하고 지주회사로 전환하면서 AK홀딩스로 상호를 변경함.
  • 지주회사로 주요 매출은 배당금 수익, 상표권 수익, 경영자문수수료 수익으로 구성되어 있음.
  • 종속회사가 영위하는 주요사업부문은 화학부문(애경유화,에이케이켐텍 등), 생활용품화장품부문(애경산업 등), 항공운송부문(제주항공, 모두락), 백화점부문(AK Plaza) 등이 있음.

 

 

  • 동사는 항공운송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13개 도시와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 및 화물 노선을 보유하고 있음.
  • 항공운송사업은 각 노선별 수요 변동 및 항공사 동향을 고려한 탄력적 공급 조정을 실시. 화물 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영업을 확대해 수익 제고할 계획.
  • 2019년 보스톤, 아사히카와 신규노선 개설 등 Network를 지속 확장중임.

 

 

 

 

  • 동사는 1988년 2월 설립됨. 1999년 12월 주식을 KOSDAQ 증권시장에 등록하고, 2008년 3월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이전 상장함.
  • 항공운송사업을 주 목적으로 하며 주요종속회사는 에어부산, 에어서울, 아시아나IDT, 아시아나에어포트, 금호리조트, 금호티앤아이 등이 있음.
  • 정보통신부문에서 항공 3사 및 고속버스 등을 관계사로 보유해 경쟁력 있는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보유함.

 

 

 

 

  • 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국토해양부로부터 정기항공운송면허를 취득하여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20년 2분기 기준, 동사는 김해공항발 국내선, 국제선 시장점유율 제1위 항공사로 각각 39.2%, 30.8%를 기록하고 있음.
  • 2020년 3월 동아시아 최초로 A321LR 항공기를 도입하여 푸켓, 자카르타 등 중거리 노선의 운항이 가능해져 노선 경쟁력을 갖춤.

 

 

 

  • 동사는 2005년 1월 설립되었으며 목적사업으로 국내외 항공운송업, 항공기 취급업, 관광사업, 통신판매업, 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 국내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많은 정기노선을 운항하며 중국, 대만 등 지속적인 근거리 노선 개발과 한류스타 랩핑광고와 찜프로모션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추진.
  • 2020년 7월 (주)이스타항공의 주식 및 출자증권을 취득하는 계약이 결렬됨.

 

 

 

 

  • 동사는 2008년 설립돼 2017년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항공기를 이용한 여객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주요 상품으로 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음.
  • 원가관리를 통한 가격 경쟁력,대형 항공사 수준의 정비 유지(대한항공 위탁), 우수한 인적자원 보유, 국내 LCC 유일의 대형 기재를 활용한 전략적 기재 노선 운영등의 강점이 있음.
  • 현지프로모션,인천공항 이원숭 해외발 여객수요 적극적 유치 계획.

 

 

 

 

  • 동사는 2003년 5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18년 8월 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
  • 동사는 주요 사업으로 항공운송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총 8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동사는 동사만의 차별화된 각종 부가서비스(사전 좌석 지정, 옆좌석 구매 서비스 등)를 제공함.
  • 동사는 리스 계약을 통하여 Boeing737-800(NG) 항공기 28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업황 악화로 2020년과 2021년에 각 2대씩 반납할 예정임.

 

 

 

  • 동사는 2013년 8월 1일을 분할기준일로 대한항공으로부터 인적분할 방식으로 설립되었으며, 2013년 9월 16일 유가증권시장에 주권을 상장함.
  • 지주회사의 일반적인 수입 원천인 자회사 지분에 대한 배당수익, 브랜드수수료, 임대수익 등을 주 수익원으로 확보하고 있음.
  • 2020년 4월 부로 현대카드와 공동 개발하여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대한항공 카드"를 출시하였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