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전체 정리(총 2,000개 예정)/**관련주, **테마(일반)...

컨택센터 관련주, 8종목 NO.965

by goodpoint77777 2022. 2. 26.
728x90
반응형

컨택센터-관련주

 

 

고객상담업무 스마트 솔루션을 지원하거나 직접 개발 운영하는 기업

 

 

 

 

  • 동사는 2003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2004년 1월에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음. 2008년 6월 한솔그룹에 편입되어 상호명을 한솔인티큐브로 변경함.
  • 동사는 2003년 주식회사 로커스의 사업부분이 인적분할된 회사로 대고객 통신서비스 분야의 시스템 통합 및 솔루션 공급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함.
  • 종속회사인 스티커스코퍼레이션은 반려동물의 습식사료 및 자연식 사료 제조 및 판매, 헬스케어 상품 판매업을 영위함.

 

 

 


  • Enterprise Communication Solutions사업의 오랜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성공 영역과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고객성공 영역은 기존의 컨택센터 인프라 부문, 고객경험 부문, 상담사 경험 부문, ROI 부문, 관리 부문, 세일즈/마케팅 부문, 자동화 부문, 컴플라이언스 부문으로 구성됨.
  • 디지털워크플레이스 영역은 Digital Work 부문과 영상회의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동사는 1995년 3월 설립되어 2008년 6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로 AI 콜센터와 음성인식/화자인증, 보이는 ARS, IP기반의 유무선(인터넷전화, LTE 이동전화) 멀티미디어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함.
  • 보유한 제품을 활용하여 인프라를 구축한 후 기업고객에게 임대하고 사용하는 기간동안 비용을 지급받는 클라우드 환경의 소프트웨어 임대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전문업체임.

 

 

 


  • 동사는 2001년 6월 27일에 케이티의 114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었으며, 2010년 12월 17일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 동사는 KT 고객센터, 114전화번호안내사업, 지역광고사업(우선번호안내서비스) 및 컨택센터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GiGA인터넷, IPTV, 인공지능 TV 기가지니, SMB 상품 등 다양한 서비스로 영업활동을 하고 있음

 

 

 


  • 동사는 2001년 6월에 KT의 114 번호안내서비스 사업이 분사하여 설립되어 2009년 10월 사명을 '한국인포데이타 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 케이티씨에스'로 변경함.
  • KT의 계열회사이며 KT 컨택센터, 오픈마켓 컨택센터, 114사업, 유통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KT 유/무선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병원,공공기관 등 지속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 동사는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연구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부터 AI데이터 구축, 응용서비스 개발 및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그리고 Edge AI까지, 인공지능이 필요한 여러 기업 고객에게 End-to-End로 종합적인 AI 서비스를 제공함.
  • 최근 AI Avatar 기술을 접목하면서 전체 기술과 서비스를 인공인간(AI Human)으로 집대성하고 있음.
반응형

 

 


  • 동사는 서비스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ing)와 IT 장비유통 부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서비스 부문은 자체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기업에게 자원을 임대하거나 이미 구축한 기업에게 유지보수, 부가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임.
  • 다양한 IT제품들을 공급하기 위해 여러 IT Vendor 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제품 판매 및 유지보수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동사는 컨택센터 서비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5월 설립. 2007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됨.
  • 동사의 사업은 컨택센터 서비스 부문, IT 부문, 디스플레이 솔루션 부문과 당사의 자회사 ITX마케팅의 금융(보험)상품 판매 사업, 행복두드리미가 영위하는 사회복지 및 사업지원 서비스로 나눌 수 있음.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에서 정하는 기업집단(효성그룹)의 계열사로 대기업에 해당.

 

 

 

 

 

 

 

 

 


1 . KTcs

2 . KTis

3 . 마인즈랩

4 . 브리지텍

5 . 이씨에스

6 . 한솔인티큐브

7 . 한일네트웍스

8 . 효성ITX


1 . 효성ITX...콘센터 아웃소싱 전문회사

2 . 한일네트웍스...한일홀딩스그룹 인프라 구축

3 . 마인즈랩...인공지능 컨택센터 서비스 AICC

4 . KTcs...KT계열의 컨택센터 운영, 114운영사업

5 . KTis...KT계열의 컨택센터 운영, 114운영사업

6 . 브리지텍...AI콜센터, 음성인식/보이는 ARS개발

7 . 이씨에스...AI, 챗봇, 음성인식 등 컨택센터 전문회사

8 . 한솔인티큐브...한솔그룹 계열의 컨택센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