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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6번
니켈 관련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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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관련주 링크..
니켈이란 단단하고 금속 광택이 나는 은백색 금속으로 연성과 전성이 크며
강한 자석 성질을 갖고 있음.
주로 합금을 통해 스테인리스 강을 제조하는데 사용되며,
최근 2차전지용 NCA(니켈.코발트.알루미늄). NOM(니켈.코발트.망간)배터리 등의
주요 원료로 주목받고 있음.
- 동사는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 공통 및 기타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연결회사는 2020년 12월 1일 전지 사업부문을 단순·물적분할하여 (주)LG에너지솔루션 및 그 종속기업을 설립함.
- 동사는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 중에 있음.
- 동사는 2008년 11월 24일 설립되어 전력변환장치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년 3월 31일 경기도 화성시 금곡로 163번길 63-100(금곡동)으로본점을 이전함.
- 동사의 주요 개발/생산제품은 전력변환부품으로 친환경산업(전기차/수소차, 신재생에너지), 이동통신, 방산, 선박, 의료장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음. 2022년 2월 4일 코스닥시장에 신규상장함.
- 동사는 1991년 12월 13일 설립됐으며, 2009년 4월 23일 주식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세아창원특수강으로부터 원재료인 스테인리스 봉강을 안정적으로 조달받아, 기계, 선박, 플랜트, 반도체 등 전방산업에 필요한 부품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 스테인리스 후판사업 및 특수금속 소재인 티타늄, 니켈합금 사업에도 진출하여 석유화학, LNG, 담수화설비 등에 산업용 소재를 공급하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음.
- 동사는 1973년 설립되어 46년간 스테인리스 하나만을 제조해온 기업으로, 1994년 유가증권시장 상장함.
- 스테인리스 냉간 압연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주 제품인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은 스테인리스 Hot Coil을 외부 조달하여 자체 냉간 압연 공정을 거쳐 판매함.
- 열처리 가공 공정상의 강점과 수요자의 요구에 맞춘 주문 및 계획생산으로 다품종 주문자 요구 제품 생산체계로 경쟁력을 확보함.
- 회사는 1976년 4월 1일 Ferrite Core등 전자기기 부품 제조 및 판매업을 주사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5월 25일에 유가증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음.
- 페라이트 및 MPC 코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연관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기 쉬움.
- 페라이트 시장의 영역은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생활(주방)가전, 전파흡수체, 정보통신 등으로 분류됨.
- 1976년에 설립된 동사는 에너지, 원자재 수출입, 기계/엔진, 해운/물류의 4대 사업을 중심으로 한 전문 무역상사임.
- 국내 계열회사로는 STX마린서비스(선박관리, 해양서비스), STX리조트( 리조트, 단체급식), 피케이밸브(밸브제조), STX바이오 등이 있음.
- 2014년 채권단과 경영정상화계획 이행 약정을 체결하였으며, 2018년 8월 채권단 지분매각으로 최대주주가 APC머큐리로 변경, 채권단 공동관리절차 종료됨.
- 2000년 12월 대우의 무역부문의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10년 8월 포스코가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으로부터 지분 68.2%를 취득하여 최대주주가 됨.
- 2017년 포스코P&S의 철강 등 사업부문을 흡수합병함. 2020년 4월 철강 가공사업을 물적 분할함.
- 수출입업, 중개업, 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철강, 비철금속, 화학제품, 자동차부품, 기계, 선박 및 플랜트, 전기전자,곡물, 원유 등이 주요 품목임.
- 동사 주요 사업은 철강 부문, 용역 부문, 기타 부문으로 구성됨.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철강 37.17%, 용역 부문 59.57%, 깉 부문 3.26%로 구성됨.
- 철강 부문은 스테인리스 코일 수입 후 유통 및 판매하는 사업임. 2021년 상반기 중 철강사업 부문 내 스테인리스 파이프 제조 사업은 중단함.
- 용역사업은 회사의 주력 사업인 B2B전자상거래 부문과 전시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짐. 기타사업은 부동산 임대업임.
- 동사는 EV(Electric Vehicle), ESS, LEV 등에 적용되는 전지 관련 제품의 연구,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영업으로 하고 있음.
- 제품 경쟁력과 대규모 생산능력을 기반으로 글로벌OEM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여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임.
- 배터리 Recycle/Reuse 사업, 배터리 전체 생애주기를 관리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내는 BaaS 사업 등을 추진 계획에 있음.
- 동사는 열연, 냉연, 스테인리스 등 철강재를 단일 사업장 규모로 세계 최대 규모인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에서 생산하고 있음.
- 철강산업은 자동차, 조선, 가전, 건설 등 철강 수요 산업에 기초 원자재를 공급하는 산업으로서, 70년대 이후 경제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온 국가 기간산업임.
- 매출은 철강부문 53%, 무역부문 33%, E&C부문 8%, 기타부문 5%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동사는 1966년 4월 7일 삼양특수강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01년 현대자동차 그룹에 편입하였음. 2011년 현대비앤지스틸주식회사로 상호변경함.
-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5개의 국내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음.
-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업체로 스테인리스 강판의 매출액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약 95%를 차지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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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동사는 신영해피투모로우제3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와 2017년 10월 27일 합병계약을 체결함. 2018년 3월 14일(합병등기일) 합병 완료함.
- 합병이후 사명을 주식회사 유에스티로 변경함.
- 동사의 스테인리스 강관산업의 주요 수요처는 일반건설(거주, 비거주), 조선, 해양플랜트, 석유화학, 제지, 사회간접자본(SOC), 자동차부품, 식음료 및 주로 제조설비, 기계, 발전설비의 배관분야 등 광범위함.
- 동사는 냉간압조용 선재 및 마봉강의 제조 및 판매 목적으로 1986년 11월 1일 설립되었으며 주요사업은 철강선재부문으로 단일화되어 있음.
- 주요 제품으로 선재, 봉강이 있으며 구체적인 용도는 자동차 및 기계의 제조, 건설현장에서 사용됨.
- 철강 선재의 주 수요 산업인 자동차산업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며, 비교적 고가의 소비재이기 때문에 경기변동과 정부정책에 영향을 받으며 동사는 이에 따른 생산대수의 변동에 영향을 받음.
- 동사는 1986년 8월 설립돼 1997년 4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한 합금강을 제조함.
- 스테인레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음.
- 1953년 11월 설립되었으며,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에너지/팜(석탄, 석유, 팜 등), 생활자원/솔루션 부문(화학, 헬스케어, 전자부품 등), 물류 부문(해상운송, 항공운송 등)으로 구분됨.
- 산업재/솔루션 부문에서 중동, CIS 및 동남아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여 프로젝트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음.
- 에너지/팜 부문은 중국 내몽고에 위치한 석탄화공플랜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비료 사업 및 Trading에 참여 중임.
1 . LG에너지솔루션
2 . LG화학
3 . LX인터내셔널
4 . POSCO홀딩스
5 . STX
6 . 대양금속
7 . 삼화전자
8 . 세아특수강
9 . 유에스티 *
10 . 이상네트웍스 *
11 . 이지트로닉스 *
12 . 티플랙스 *
13 . 포스코인터내셔널
14 . 현대비앤지스틸
15 . 황금에스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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