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시장 간단 브리핑/상호변경, 오늘 주식시장은...

2020.09.29 (화) 시장 정리

by goodpoint77777 2020. 9. 30.
728x90
반응형

2020.09.29. 화요일 시장 정리 

 

오늘부터 글쓰기 형식을 조금씩 바꾸는 중이다.

이전에는 그냥 표만 주르르 올렸지만

오늘부터는 이미지 아래에 내용을 적으려고 한다.

 

처음 이 칸을 만들었을 때는

일정기간 지나고 나서

그때 어떻게 시장이 움직였지 하고 보려고 만들었지만

 

이번에 블로그 정비를 다시 하면서 보니

기존의 방법은 효율적이지 않다 싶었다

 

앞으로도

블로그가 효율적으로 보기에 편하도록

계속 수정해 나갈 생각이다.

 

그럼 시장 시작

다시

 

코스피부터 시작한다

(글쓰기는 좌측 정렬이 좋은지

아니면 중앙 정렬이 좋은지 

잘 모르겠다 ㅎㅎ

 

그냥 몇 개로 또 해봐야지 싶다)

 

 

코스피는 상승하였다.

기관 매수

개인 매도

외국인 매도

 

/

여기서 생각해보면

단 상대적으로 올랐다는 것이지

며칠 전만 해도 2,400까지 갔다가

다시 내려온 것이다

 

이건 거의 조삼모사 분위기 장이다 ㅋ

 

 

처음 주식시장에 온 분들은

무척 혼동스러운 장일 것이다.

 

그냥 사두면 오르던 장이랑은 다르고

변동성도 너무 크다

낙폭이 너무 커서

거의 롤러코스터 수준이다

 

실상

이럴 때는 시장에서 적당히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굳이 어려운 장에서 힘들게

임하며 힘을 뺄 필요는 없는 장이기도 하다.

 

어쨌거나

그래도 주식시상 특성상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번 한 사람은 없다

 

일단 시장에 들어온 이상 계속할 수밖에..

 

주식시장에 고수고 하수고 없다

어차피 다들 깨지면서 임한다

 

그 손실의 범위를 얼마나 잘 탄력적으로

대응하느냐의 범주일 뿐

 

 

코스닥 시장도

상승하였다

 

 

개인 매수

외국인 매도

기관 매도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에도 불구하고

개인의 순매수가 사흘째로 상승을 이끌었다

 

개인들은

그동안의 학습효과에 의해

조정이 너무 길었으니

이제 올라갈 때도 되었다는  인식에

저가 매수 유입으로 상승 요인으로 작용

 

 

 

이번부터 이렇게 중간에 환율을 넣기로 했다

 

환율은 우리나라의 수출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그리고 앞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와도 연관될 것이다

 

며칠 전 트럼프 대통령이

우리 도 중국처럼 달러 건들까 하다가

각료들이 말렸다고 ㅋ

하여간 참.. 트럼프 대통령님은 못 말려

짱구도 못 말려 ㅎㅎ

 

 

 

상승을 향해 달려가던

미국장 들도

요즘 휘청

 

뒤늦게 뛰어든

개미들은 미국장에 울고 웃을 듯

 

미국 주식을 몇 번 해볼까 하다가

말았다

그냥 굳이 귀찮게

 

미국 주식을 하는 분들 말로는

우리나라보다 뭔가 더 편한 장이라고는 하던데

그래서 외국장이 잘 맞는 분들은 많이 하시기는 하심

 

 

 

테마는 그럭저럭

올해는 특히나

테마가 너무 확확 바뀐다

 

 

코 19 이후로는 

다른 종목군들이 움직이려고 해도

코로나 임상 관련 나오면

그대로 시장을 휘둘러버린다

 

그래서 호재가 호재로 되지 못하고

묻히는 호재들이 너무 많다

 

올해 처음 주식시장에 들어온 분들은

다시는 이런 드라마 같은 장을 다시 만날까 싶다

거의 십 년에 한 번씩 나온다는

그런 시기가 기가 막히게 먹혔다

 

오히려 처음 들어왔기에

과감하게 할 수 있었을 듯하다

기존에 수많은 장을 겪은 분들은

오히려 주춤주춤

 

특히나 올해는 장투를 하시는 분들은

장투의 배신감을 많이 준 해로 기억될 듯하다

 

지난번 약 90개의 글을

한 달 정도 적다 보니

이제 조금 블로그에 익숙해졌다

 

무엇인가 익숙해지기 위해서는

일단 많이 해보면서

익히는 개인 성향상

이제 조금 블로그 운영도 알겠다 싶다.

 

이렇게 조금 편하게

글쓰기가 더 재밌기는 하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개설이 몇 개 더 가능하다고 해서

다른 곳은

그냥 일상 잡기 글들로 쓰고

이곳은 주식 내용만 쓰고 있다

 

그리고 최근 알게 된 놀라운 사실

스킨을 바꾸고 나서야 알았다

 

기존의

섬네일의 문제점

 

이미지가 다 잘리고 있었다

앞으로 몇 번 더 적용해보면

최적의 이미지를 찾아봐야겠다

 

 

 

 

시장 종합은

그냥 이렇구나 하는 정도로만 본다

 

 

확실히 상한가의 숫자가 많이 줄었다.

오전장에 급하게 말아서 올리는 종목들이 줄고

하루 종일 오르락내리락 멀미 나는 종목들 천지다

 

정신건강을 위해서는

그냥 게임 보듯 쳐다보는 게 좋은 듯

 

이런 장에 너무 열심히 하면 지친다-_-

 

상승종목들

 

 

하한가 종목들

 

요즘 낙폭과대 종목들을

노리는 분들이 많은 듯

 

종목들이

여러 개의 테마에 동시에 묶이면서

갈수록 혼탁한 시장이다.

 

업체들도

이전이 사업들에서

새로운 사업분야들을 플러스 플러스시키고 있다

 

코 19 때

기존에 마스크 업체들이 성공을 하니

후발업체들이

많이 뛰어들었다.

 

그러므로 인해..

얻은 이익은 업체로서는 크지는 않은 것 같다

더욱이 그런 업체들의 제품이 외국과의 거래 시

가격후려치기를 하고 있다는 기사를 봤다

하..서로 경쟁은..별로 좋은 것은 아닌데

 

그래도 어찌 보면

서로들 영악해져서

좋은 것은 더 잘 나가게 되어 있다

 

그러고 보면

사업이고

기타 등등이고

이론과는 다른 것이 현실이다 싶다.

 

 

 

 

그 외 거래량 상위

 

/

이렇게 

적으니 한 번에

번호를 매기며 적는 것보다

시장을 보기에도 더욱 가독성이 좋은 것 같다

 

오늘은 간단하게 적어봤고

앞으로는 더욱 자세히 적도록 해야겠다

 

글을 적으면서

또 개선할 방법도 많이 보이는 듯하다

 

/

 

그리고 앞으로도 뉴스는 하단에

이미지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