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전체 정리(총 2,000개 예정)/**관련주, **테마(일반)...

광고 관련주, 16종목

by goodpoint77777 2020. 10. 9.
728x90
반응형

87번

광고 관련주입니다.

 

사전적 의미입니다.

광고(廣告, Advertising)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변화시키려고

매체를 통해 일방적으로 의사전달을 하는 행위이다.

"광고"라는 한자어는 축자적으로 "널리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또한 광고는 20세기의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가운데 하나이다.

그 기원은 대단히 오랜 것이어서 거의 문자가 발생되었을

당시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때그때의 사회발전의 모습에 따른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광고가 오늘날처럼 왕성해지고 사회·경제·문화의 각 방면에 걸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된 것은 금세기에 들어와서의 일이며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해방 후에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도입에 따라서

눈부신 발전을 하게 되었다. 현대의 광고는 대중 매체를 이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고도 말할 수 있다. [출처]위키백과]

 

 

 

종목명 가나다순입니다.

 

  • 동사의 사업부문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
  •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 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 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
  • 콘텐츠제작부문은 2018년 JTBC '효리네민박2', tvN '짠내투어', KBS '어머니와 고등어', 2019년 JTBC '슈가맨3' 등 국내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사에 다수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납품.

 

 

 

  • 동사는 MD제조 및 유통판매업과 광고대행업, 음악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6년 11월 설립되었으며, 2003년 08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아티스트의 MD를 기획, 제작, 유통하는 사업과 음원 유통 및 음악서비스 사업, 광고 대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코드코스메인터내셔널(화장품 판매), YG스포츠/그린웍스/YG큐이디(골프사업), 등을 인수·설립함.

 

 

 

 

  • 동사는 2000년 3월에 설립되어 디스플레이광고를 중심으로 한 인터넷 및 모바일, IPTV, 디지털옥외광고 매체판매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최근 광고주의 미디어 데이터 분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매체별 특성 이해가 바탕인 자체 미디어 통합 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애드 인사이드(Ad Inside)'를 광고주에게 제공함.
  • 최근 주목받고 있는 동영상 광고를 위해 업계 최초로 동영상 통합 효과솔루션인 'ReMix'를 출시함.

 

 

  • 동사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컨벤션 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음.
  •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음.
  •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음.

 

 

  • 2003년 3월 티엔티커뮤니케이션으로 설립되어, 2004년 9월 시스템 컨설팅 및 이메일마케팅 대행 사업을 시작하면서 상호를 에코마케팅으로 변경함.
  • 동사는 온라인광고대행업 중 광고제작과 광고매체 대행을 모두 수행하는 온라인종합광고대행사임.
  • 2017년 8월 인수한 데일리앤코는 콘텐츠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전자상거래 업체임.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 주력 상품은 '클럭 미니마사지기'임.
반응형

 

 

 

 

  • 동사는 광고대행업 및 홍보, 판촉, 시장조사의 대행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5년 2월 24일에 설립됨. 2000년 10월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 광고대행사업, 광고제작사업, 프로모션사업, 잡지 및 정기 간행물 발행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지상파 TV, 라디오, 신문, 잡지 등 4대 매체에 의한 광고시장은 정체인 반면, 모바일과 케이블 TV를 비롯한 뉴미디어 광고시장은 사용자 확대와 광고주 관심 증대로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음.

 

 

 

 

  • 동사는 2013년 5월 설립되어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모바일 광고의 기획, 공급효과분석 및 관련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Facebook, Google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광고주/대행사에게 광고대행 서비스를 제공.
  • 광고 소재를 모바일 환경에 맞게 제작·편집하는 크리에이티브 영역으로 사업을 다각화함.

 

 

 

  • 2005년 설립된 동사는 광고업(광고대행, 광고물 제작, 뉴미디어/디지털 마케팅, 프로모션, 옥외광고 등)을 영위하는 현대자동차 그룹의 주력 광고계열사임.
  • 광고 취급액이 제일기획에 이어 국내에서 두 번째로 많음. 현대기아차그룹 계열사인 덕분에 안정적인 매출이 가능함.
  • 2018년 1월에 미국 광고제작 대행사인 `D&G’를 793억원에 인수했고, 2019년말에는 호주 디지털 마케팅 회사인 '웰컴그룹'을 1,836억원에 인수함.

 

 

 

 

  • 동사는 2000년 4월에 설립되어 국내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한 광고기획 및 광고대행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음.
  • 일본 현지 온라인마케팅 시장에 진출하여 일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0년 중국지사를 설립하였으나, 대외 경제 여건 악화 등 어려움으로 중국시장 철수 결정함.
  • 온라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eMnet Japan, Beijing eMnet, 네프미디어를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음.

 

 

 

  • 2007년 8월 설립된 동사는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사업과 국내 최초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인 다윈(Dawin) 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함.
  • 다윈은 곰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등 국내 주요 동영상 매체들과 제휴하여 월 순방문자수 3,180만 명을 확보하며 사업기반을 확장하고 있음.
  • 2017년 8월 통합 모바일 앱 마켓인 원스토어 운영을 대행하는 사업부문을 물적분할함. 2019년 최대주주가 NHN에서 SK텔레콤으로 변경됨.

 

 

 

  • 동사는 광고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3년 1월 17일에 설립되었으며 1998년 3월 3일자로 한국거래소에 상장됨.
  • 광고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다양한 업종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합리적이고 효과적인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위한 통합 마케팅 역량을 갖추고 있음.
  • 광고업은 광고주의 니즈에 맞는 Media, Creative, Digital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임.

 

 

 

 

  • 사업 부문은 IT서비스와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광고, 농수산물 직거래를 통한 유기농마켓을 운영하는 유통으로 구성됨.
  • 별도 기준 친환경 유기농 식품을 주로 유통하는 서울 및 수도권에 7개의 직영점 운영, 자회사 연결 기준으로 총 37개의 직영점을 운영함.
  • 자회사 오아시스에서 새롭게 진입한 새벽배송 시장은 2018년 4천억에서 2020년 1조(예상)로 빠르게 성장 중임.

 

 

 

 

  • 동사는 1984년 5월 설립되었고, 2004년 8월 경영자문부문인 지투알, 광고사업부문인 엘지애드로 분할되었음.
  • 동사는 광고 및 마케팅 관련 자회사들로부터 발생하는 경영관리용역수익과 배당수익등을 영업수익의 원천으로 하고 있으며, 당사 정관상 지주회사업을 주된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음.
  • 경쟁요소로는 광고기획력 및 마케팅 기획력, 크리에이티브, 매체구매력, 디지털데이터 활용 능력 등이 있음.

 

 

 

 

  • 동사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됨.
  • 동사는 미디어플랫폼, 디지털마케팅, IT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임. 국내 유일 병/의원 대상 디지털마케팅 사업자로 국내 1위 헬스케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 동사가 운영하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은 굿닥, 바비톡 등이 있음.

 

 

 

 

 

  • 2007년 6월 22일에 설립된 동사는모바일 광고, 마케팅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의 광고상품은 직판과 대행판매를 병행하고 있있음. 카울리의 경우 주요 온라인 광고대행사 및 미디어렙사와의 제휴를 통해 100%에 가까운 광고구좌 판매율을 지속 유지하고 있으며, 광고 전략 대행사를 가족사로 편입.
  • 현재 미디어커머스 사업 및 O2O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음.

 

 

  • 동사는 2010년 3월 12일 설립되어, 2020년 3월 12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되어 회사의 주식 매매가 개시함.
  • 동사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퍼포먼스광고 등 PC 및 모바일 디바이스 기반 고객이 필요로 하는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광고대행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음.
  • 국내 포털 업체에 이어 국내 광고 시장에서 중요한 입지를 구축하여 국내 광고 시장 생태계의 변화를 주도 중임.

 

 

 

 

복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