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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8번 음식료업종관련주입니다.
음식료업종은 대표적인 내수주로서
원재료의 해외 의존도가 높고
외화부채가 많아서 환율하락의 최대 수혜주로 평가 받고 있음.
또한 음식료 종목들은 대부분 독/과점업체로 안정된 실적을 보이며,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대형 체육 행사시 주가 움직임이 양호했던 특성이 있음.
정부의 경기부양정책이 진행될 경우에도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이는 경향이 있음.
-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
-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
-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지주회사로 출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
-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1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
- 2019년 3월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녹즙(존속법인)과 풀무원건강생활(신규법인)으로 분할됨.
- 동사는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음.
- 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특히 1인 가구를 공력한 냉동피자 사업이 경쟁력있게 성장하고 있음.
- 환경사업부문은 음식물 스레기를 건조사료화 방식으로 처리 운영하는 사업이며 친환경적 이미지 부각에도 긍정적임
- 동사는 총 23개사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푸드서비스, 유통, 식재, 법인영업, 여행, 중장비, 가구제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됨.
- 유통 부문은 직거래 시스템이며, 친환경농산물 인증 정보를 바코드화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친환경 유통 이력 서비스'를 도입함.
- 푸드서비스 사업부문은 전 영업점에 HACCP기준을 적용하여 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3STEP 관리체계 등으로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함.
-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음.
-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
-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음.
-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음.
- 2004년 2월 설립되었으며 ,'맘스터치'와 '붐바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사업과 새우 등을 국내외에서 조달하여 공급하는 식자재유통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맘스터치는 2013년 이후부터 서울 및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개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 6월 말 기준 전국에 가맹점 1,277곳을 보유.
- 화덕샌드위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붐바타는 2020년 2분기 기준 직영점 3개와 가맹점 7개가 운영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라면 시장에서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과자류, 음료류, 향신료 등을 제조 판매함.
- 동사는 라면 외에도 국내 스낵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품질 및 유통망, 원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
- 해외부문의 판매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출 확대를 위해 각 국가별 소비자 맞춤 마케팅 및 신규 수요층 발굴을 지속중임.
- 동사는 음료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확대하였으나 2014년 줄기세포사업부문을 추가, 2019년 5월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 업종을 변경하여 첨단 바이오기업을 꿈꾸고 있음.
- 줄기세포 사업으로는 관계회사인 알바이오가 임상시험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판매권, 화장품 사업을 진행.
-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동원산업으로부터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일반식품, 조미유통부문, 사료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1개의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비세프 등이 있음.
- 리챔, 죽, 샘물, 펫푸드의 4대 전략 사업 집중 육성을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음.
- 동사는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오백년장어', '더반상', '황금게장', '황금쌈밥', '공화춘' 등의 브랜드로 직영 파인다이닝 사업을 영위함.
- 동시에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및 유통사업을 영위함.
- 2020년 2월에는 신선하고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도시수산시장'을 신규 런칭하였음.
- 동사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홀딩스에 소속된 계열회사로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하는 종합제과기업임.
- 과자,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며 전국적 영업조직망을 통해 다양한 유통경로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식품회사로 성장중임.
- 동사는 지속적인 구매프로세스의 개선, 효율적인 판매조직 체계 구축 등을 통하여 비용의 효과성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 연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8년 11월 27일 설립.
- 2018년 11월 1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 국제적으로 약 40여개국의 파트너쉽을 가지고 직접 수출입을 진행하여 원료부터 제품까지 Total Service를 할 수 있는 OEM 영업을 전개하고 있음.
- 당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있고, 해태에이치티비(주)는 비알콜성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동사의 계열회사중 상장사는 13개이며, 비상장사는 57개임.
- 2013년 1월 설립되었으며,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사업부문을 확장, 신규사업으로 간편건강식품 및 HMR 제품군 확대,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런칭.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0년 6월말 기준 9,600만 팩 판매량을 돌파하며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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