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전체 정리(총 2,000개 예정)/**관련주, **테마(일반)...

음식료업종 57종목, NO.228

by goodpoint77777 2020. 12. 15.
728x90
반응형

228번 음식료업종관련주입니다.

 

음식료업종은 대표적인 내수주로서

원재료의 해외 의존도가 높고

외화부채가  많아서 환율하락의 최대 수혜주로 평가 받고 있음.

또한 음식료 종목들은 대부분 독/과점업체로 안정된 실적을 보이며,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대형 체육 행사시 주가 움직임이 양호했던 특성이 있음.

정부의 경기부양정책이 진행될 경우에도 양호한 주가 흐름을 보이는 경향이 있음.


  • 동사는 1992년 설립되었으며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유사조제식품·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제조업을 전문으로 한 사업을 영위.
  • 주요 매출처는 CJ제일제당 등의 제조유통사와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업체로서, 식품원료 수입·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솔루션 제공.
  •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라인업 및 판매망 확장.

  • 동사는 식품제조업 등을 주사업 목적으로 1984년 설립되었으며, 2008년 7월 인적분할을 통해 순수지주회사로 출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간의 시너지 효과와 경영효율 극대화를 위한 노력 지속.
  • 풀무원식품, 풀무원푸드앤컬처,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녹즙 등 총 31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
  • 2019년 3월 풀무원건강생활은 풀무원녹즙(존속법인)과 풀무원건강생활(신규법인)으로 분할됨.

  • 동사는 제빵사업과 환경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시설투자 및 마케팅 전략으로 동종업계를 선도하며 대량화, 고급화, 차별화된 제빵사업을 지속중에 있음.
  • 주요 사업은 냉동생지로, 아시아, 유럽, 미주시장으로의 수출사업 다각화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고 특히 1인 가구를 공력한 냉동피자 사업이 경쟁력있게 성장하고 있음.
  • 환경사업부문은 음식물 스레기를 건조사료화 방식으로 처리 운영하는 사업이며 친환경적 이미지 부각에도 긍정적임

  • 동사는 총 23개사의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푸드서비스, 유통, 식재, 법인영업, 여행, 중장비, 가구제조, 소프트웨어 개발 및 기타사업부문으로 구성됨.
  • 유통 부문은 직거래 시스템이며, 친환경농산물 인증 정보를 바코드화하여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친환경 유통 이력 서비스'를 도입함.
  • 푸드서비스 사업부문은 전 영업점에 HACCP기준을 적용하여 위해요소를 사전에 예방하는 3STEP 관리체계 등으로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함.

  • 2008년 3월 설립되어 청량음료, 영양식품, 과즙음료, 과실, 기타 식품첨가물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과일농축액은 시장의 선도자로서 독보적인 시장지위 및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 해외에서 수입하는 주요 원재료인 오렌지, 레몬, 청포도 등의 원과와 퓨레 등은 자회사인 모닝듀에프엔비를 통해 직접 수입 및 대행하고 있음.
  • 업계 유일의 동결농축 공정을 음료제조에 접목하여 비열처리 커피·비커피 제품을 생산.

  • 2017년 6월 인적분할로 설립되었으며 음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국내 시장에서는 초코파이를 위시한 여러 파이 제품과 포카칩, 오징어땅콩 등의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매년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해 성공시키며 높은 시장 지배력을 보이고 있음.
  • 해외 시장에서는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큰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으며, 소매점 판매강화를 통해 지역 및 채널망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음.

  • 2004년 2월 설립되었으며 ,'맘스터치'와 '붐바타' 브랜드의 프랜차이즈사업과 새우 등을 국내외에서 조달하여 공급하는 식자재유통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맘스터치는 2013년 이후부터 서울 및 경기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가맹점 개점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2020년 6월 말 기준 전국에 가맹점 1,277곳을 보유.
  • 화덕샌드위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붐바타는 2020년 2분기 기준 직영점 3개와 가맹점 7개가 운영되고 있음.

 


  • 동사는 국내 라면 시장에서 과반 이상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과자류, 음료류, 향신료 등을 제조 판매함.
  • 동사는 라면 외에도 국내 스낵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품질 및 유통망, 원가 우위를 점하고 있음.
  • 해외부문의 판매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매출 확대를 위해 각 국가별 소비자 맞춤 마케팅 및 신규 수요층 발굴을 지속중임.

  • 동사는 음료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확대하였으나 2014년 줄기세포사업부문을 추가, 2019년 5월부터 기초 의약물질 및 생물학적제제 제조업으로 주요 업종을 변경하여 첨단 바이오기업을 꿈꾸고 있음.
  • 줄기세포 사업으로는 관계회사인 알바이오가 임상시험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판매권, 화장품 사업을 진행.

 


  • 동사는 2000년 11월 1일 동원산업으로부터 분할하여 설립되었으며 식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사업부문은 일반식품, 조미유통부문, 사료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1개의 종속회사로 구성되어 있음. 주요 제품으로는 동원참치, 비세프 등이 있음.
  • 리챔, 죽, 샘물, 펫푸드의 4대 전략 사업 집중 육성을 및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음.

  • 동사는 '백제원', '도쿄하나', '한라담', '풀사이드228', '오백년장어', '더반상', '황금게장', '황금쌈밥', '공화춘' 등의 브랜드로 직영 파인다이닝 사업을 영위함.
  • 동시에 '신마포갈매기', '미술관', '고래식당', '연안식당', '고래감자탕' 등의 브랜드로 프랜차이즈 및 유통사업을 영위함.
  • 2020년 2월에는 신선하고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도시수산시장'을 신규 런칭하였음.

 


  • 동사는 제과전문그룹 크라운해태홀딩스에 소속된 계열회사로 식품 제조, 가공, 판매 및 수입 판매하는 종합제과기업임.
  • 과자, 냉동식품 등을 생산하며 전국적 영업조직망을 통해 다양한 유통경로로 최종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글로벌식품회사로 성장중임.
  • 동사는 지속적인 구매프로세스의 개선, 효율적인 판매조직 체계 구축 등을 통하여 비용의 효과성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 전력을 다하고 있음.

  • 동사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원료 제조 및 수출입업, 건강기능식품 연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여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8년 11월 27일 설립.
  • 2018년 11월 14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 됨.
  • 국제적으로 약 40여개국의 파트너쉽을 가지고 직접 수출입을 진행하여 원료부터 제품까지 Total Service를 할 수 있는 OEM 영업을 전개하고 있음.

  • 당사는 2001년 4월 주식회사 LG화학에서 분할 신설되어 동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화장품 및 생활용품 등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인 코카콜라음료(주)는 비알콜성음료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있고, 해태에이치티비(주)는 비알콜성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하고 있음.
  • 동사의 계열회사중 상장사는 13개이며, 비상장사는 57개임.

  • 2013년 1월 설립되었으며, B2C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간편건강식품의 유통과 생산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푸드테크 기업.
  • 웰니스 기반의 피트니스와 미디어 콘텐츠 사업으로 사업부문을 확장, 신규사업으로 간편건강식품 및 HMR 제품군 확대, 헬스&피트니스 용품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런칭.
  • 동사의 주력 브랜드인 '맛있닭'은 2020년 6월말 기준 9,600만 팩 판매량을 돌파하며 업계 단일 브랜드 최고 판매량 기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