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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젤산업 관련주, 21종목

by goodpoint77777 2020. 10.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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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번째

엔젤산업 관련주입니다.

 

사전적 의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영유아(1살부터 취학 전까지의 아동)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을 총칭하는 말이다.

저출산 시대를 맞아 자식을 하나 혹은 둘만 낳고

이들에게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사회 풍조가 일반화되면서

엔젤 산업은 날로 성장하고 있다.

 

아동 인구수가 감소 추세에 있음에도 엔젤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이면에는,

자녀를 위해서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강력한 소비 세력인 ‘듀크족’과

조기 교육 열풍이 자리 잡고 있다.

그래서인지 국내 엔젤 산업은 양적 팽창이 아닌

고급화와 차별화를 지향하는 질적 팽창을 특징적으로 보여준다.

 

엔젤 산업은 가계 총지출 대비 자녀들을 위한 교육비가

차지하는 비율을 표시한 엔젤 계수에서 유래되었다.

 

국내 엔젤 계수는 국민총생산 대비 8퍼센트 수준으로

선진국의 5∼6퍼센트에 비해 높은 편이다.

엔젤 산업은 영유아의 교육과 문화 관련 산업은 물론

어린이 전용 백화점, 어린이 전용 사진관, 전용 치과,

전용 미용실, 전용 액세서리 가게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다.

[출처] (대중문화사전)

 

 

 

차트와 기업개요..(가나다순)

 

 

  • 동사는 1964년 설립되었으며, 분유, 시유, 발효유, 치즈 등 유가공제품 및 카페믹스, 음료제품 등을 생산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
  • 우유류는 맛있는우유GT,아인슈타인GT, 분유류는 XO World Class, 기타류는 몸이가벼워지는17차 음료 등을 대표 제품으로 보유하고 있음.
  •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기능성 웰빙 유제품 및 대체 음료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연구개발 및 설비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임.

 

 

 

  • 동사는 1976년 7월 9일에 한국공문수학연구회로 설립되어 2004년 2월 3일 한국거래소가 개설한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교육서비스 및 출판사업, 도서유통사업, 교육기관사업, 해외교육사업임.
  • 국내 교육서비스 시장은 학령인구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한국 사회의 특수한 교육열에 따른 높은 교육비 지출로 인해 시장 규모가 안정적으로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내고 있음.

 

 

 

  • 종속회사 및 관계회사를 통해 만화 및 애니메이션 콘텐츠와 관련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영위.
  • '유희왕 트레이딩 카드게임'을 제작하여 2004년 부터 국내 TCG사업을 선도중이며 게임 유통부문은 닌텐도 Wii, 닌텐도 3DS 등 다양한 닌텐도 게임기와 SW를 국내 유통중.
  • 대원방송(주)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보유한 애니메이션 채널인 '애니원'과 애니박스(ANIBOX)를 통해 청소년 및 성인층을 위한 애니메이션 제공.

 

 

 

 

  • 동사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음.
  • 국내는 서울 사업장(관리, R&D, 영업)과 아산 사업장, 안성 사업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외는 중국, 동남아,미국, 유럽 등에서 종속회사가 운영됨.
  • 다양한 제품 개발과 제품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음.

 

 

 

 

  • 2017년 5월 매일유업에서 인적분할 되었으며, 낙농품 및 음료 제조판매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제품으로는 매일우유, 상하목장 유기농우유, 앱솔루트 명작, 매일바이오, 뼈로가는 칼슘두유 등이 있으며 2019년 10월 말 기준 국내업계 중 최다인 총 17품목의 특수분유를 운영.
  • 백색우유 시장 내 상위 3개업체 중 하나로서, 특히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프리미엄(저온살균, 유기농, 락토프리)과 저지방 시장을 선도.

 

 

 

 

 

  • 동사는 1979년 4월 28일 보령장업(주)이라는 상호로 설립되어 199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 동사는 유아토털문화기업으로서 스킨케어, 수유용품, 완구발육용품에서 패션에 이르기까지 “엄마의 또 다른 이름”이라는 모토아래 육아를 위한 필요한 임상의과학적인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음.
  •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화장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완구류 제조 및 판매업, 의류 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음.

 

 

 

 

  • 동사는 1960년 광신화학공업으로 시작되었으며,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8개사로 상해모나미문화용품(유), (주)항소, 플라맥스(주), (주)엠텍 등이 있음.
  • 주요사업은 문구, 컴퓨터소모품, 기타 사업부문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각 부문별 주요상품은 모나미 153, 잉크카트리지 등이 있음.
  • 네임펜과 보드마카를 중심으로 하는 마카류는 국내 전체시장의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라인업을 통한 신시장 창출을 통해 매출을 확대함.

 

 

 

 

  • 동사는 유아동 출판물을 주축으로 하여 영어교재(유치원, 초등학원) 및 성인교양물, 휴게소사업, 임대사업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온오프라인서점과 소셜쇼핑 등의 도서코너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군이 주를 이룸. 동사는 현재 유/아동 단행본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음.
  • 주요 종속회사로는 문구, 패션디자인 제품 및 사무용품을 제조하여 국내, 국외 직영, 체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아트박스가 있음.

 

 

 

 

 

  • 동사는 1958년 설립한 국내 최대의 종합악기회사이며, 1988년 한국거래소에 상장함.
  • 주요 사업부별 매출 품목군은 Piano, Guitar, 현악기, 일반악기 사업부가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는 업라이트피아노, 그랜드 피아노, 기타, 바이올린, 첼로, 관악기 등을 취급함.
  • 인도네시아현지법인에서 생산한 제품을 본사에서 상품으로 매입하여 제3국으로 수출하는 중계무역 매출비중이 높으며, 중 미 유럽등에서 안정적인 판로 확보함.

 

 

 

 

  • 동사는 각종 자전거의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9년 03월 29일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01월 0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 일반 자전거(산악용, 접이용, 씨티용, 아동용, 경기용,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로드바이크, 전기자전거, 특수형, 공공자전거)를 제조하여 국내 대리점 및 대형할인점에 공급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로 PHANTOM, CELLO, LESPO, APPANCHIA 등을 보유하고 있음.

 

 

 

 

 

  • 동사는 1996년 12월 30일에 설립되었으며, 2005년 1월 7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는 캐릭터 완구인 빠샤메카드, 헬로카봇, 엑스가리온 및 마텔 완구인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으로는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함.
  • 캐릭터 완구산업은 캐릭터산업의 OSMU를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로의 활용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

 

 

 

 

  • 유아용 의류와 완구류 등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임. 본사는 서울 역삼동에, 물류시설은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함. 미국과 중국에 현지 판매법인과 생산법인을 보유함.
  • AGABANG U.S.A.,lnc., 북경아가방무역유한공사 등 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매출은 국내 93.7%, 해외 6.3%로 구성됨. 아가방, 디어베이비, 에뜨와, 퓨토, 데스티네이션 마터니티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 동사는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1989년 2월 22일에 설립되었으며, 2009년 6월 19일에는 비상장법인 ㈜예림당을 합병하였음.
  • 동사는 도서출판업 및 그 부대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 동사는 청소년 및 유아동도서 출판, 전자책 제작, 애니메이션 제작, 저작권 매니지먼트, 해외콘텐츠 국내판권 매니지먼트, 종속회사를 통한 저비용항공, PHC파일 제작, 반도체 Packaging 사업 등을 영위함.

 

 

 

 

  • 동사는 1981년 설립된 오로라무역상사를 모태로 1985년 법인 전환함. 캐릭터디자인 전문기업으로서 캐릭터디자인을 개발하고 캐릭터완구를 상품화하여 국내외 시장에 브랜드마케팅을 하는 글로벌 다국적 회사임.
  •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생산법인에서 제품을 생산/공급하고 미국, 영국, 홍콩의 판매법인과 주요시장의 전문 디스트리뷰터를 통하여 해외시장에 판매하고 있음.
  • 경제가 성장할수록 일반제품보다 캐릭터제품의 수요가 확대되는 특징이 있음.

 

 

 

 

 

  • 동사는 2007년 5월 1일 '㈜웅진'을 존속법인으로 하여 인적분할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2007년 05월 31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 동사와 종속기업은 출판 및 교육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교육문화사업본부, 미래교육사업본부 등 출판 및 교육서비스 영역 전반에 걸친 사업 영위중.
  • 2020년 2분기말 기준 북클럽 과목수는 약 64만 과목을 달성, 약 97만의 학습지 과목수를 확보함.

 

 

 

 

 

  • 동사는 1993년 12월 '(주)지나월드'로 설립되었으며, 2005년 10월 '유진로봇'으로 상호를 변경함.
  • 동사는 청소로봇, 유비쿼터스 홈 로봇 판매를 하고 군사용로봇, 엔터테인먼트로봇류를 개발해 기존의 완구 및 캐릭터 사업부문과 함께 경쟁력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 지능형 서비스로봇의 수요는 점차 증대할 것으로 전망됨. 2020년 1월 장난감 및 취미용품 도매 '지나월드' 신규 설립.

 

 

 

 

  • 동사는 오프라인 직영어학원을 기반으로 초중등생을 대상으로 활용위주의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
  • 주요 브랜드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인 CHESS, 전문 영어교육 프로그램 ACE, 조기유학/연수 프로그램 Vancouver 등이 있음.
  • 해외수출은 단순 교재판매가 아닌 오프라인, 온라인 그리고 모바일까지 연계된 커리큘럼화 된 패키지 상품 형태로 경쟁력을 보유함.

 

 

 

 

 

  • 동사는 2000년 2월 전신인 ㈜라이프파트너로 설립되었으며, 2007년 2월 사명을 ㈜제로투세븐으로 변경함.
  • 2013년 2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설립 초기에는 임신, 출산, 육아관련 기업들의 고객관리 서비스업을 영위하다 현재는 유아동 용품, POE 등의 제조 및 판매로 사업을 전환함.
  • 패션, 코스메틱을 하는 B2C 부문과 포장사업의 B2B 부문으로 구분되며 중국 및 홍콩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여 유아동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 2014년 10월 유튜브 '캐리와 장난감친구들' 채널을 시작으로 어린이 방송국 '캐리TV'로 성장한 어린이와 가족 콘텐츠IP 전문 기업임.
  • 키즈&패밀리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여 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OTT, IPTV, CATV 등의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체 채널을 운영.
  • '캐리'로 통칭되는 콘텐츠IP, 브랜드, 미디어 역량을 기반으로 커머스, 공연사업, 키즈카페, 교육 및 출판, 리빙&뷰티 사업으로 사업모델을 확대하고 있음.

 

 

 

 

  • 주요 제품은 유아동 신발로 현재 30여개의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를 국내 및 해외 판권자와 독점 및 홀세일(도매) 계약을 하여 판매하고 있음.
  • 롯데,신세계,현대 등 국내 주요 백화점 32개점, 쇼핑몰 8개점, 롯데,신세계,현대 아울렛 13개점, 용산 HDC 면세점, 제주 대리점에 입점되어 있음.
  • 매출구성은 미니멜리사 24.7%, 기타 33.74%, 휠라 20.23%, 씨엔타 11.34%, PB브랜드 10%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가 있음.
  •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함.
  • 헝셩그룹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동의류,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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